프로야구 팀 이미지, 선수 이미지가 팀 동일시 및 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본 연구는 국내 프로야구단의 팀 이미지, 선수 이미지가 동일시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이다. 본 연구는 삼성전자가 타이틀 스폰서인 [2008 PAVV 프로야구] 정규시즌 경기를 관람하는 관중을 대상으로 비확률표집인 편의표본추출방법을 활용하여 463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 하였으며, 자료 분석을 위하여 통계 프로그램인 SPSS Windows 14.0을 이용하여 분석 목적에 따라 빈도분석,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t-test, 일원변량분석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