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ㆍ고등학교 원어민 교사와 학생들의 영어권 문화 교육에 대한 인식 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중·고등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원어민 영어 교사와 그 교사에게서 배우는 학생이 영어권 국가의 문화 소재와 문화 수업의 방법에 있어 특정하게 선호하는 바가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원어민 교사들이 향후 영어권 문화 교육에 대해 제시한 의견을 바탕으로 중·고등 영어교육에서의 효과적인 영어권 문화지도 방안을 모색하였다. I 시의 중·고등학교에서 가르치고 있는 19명의 원어민 영어 교사와 그들에게서 배우는 1378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