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영어 전담교사들의 영어 수업에 대한 인식 및 요구 분석=

Title
초등학교 영어 전담교사들의 영어 수업에 대한 인식 및 요구 분석=
Authors
장윤영
Keywords
초등영어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논문은 우리나라 초등학교 영어 전담교사들의 수업 환경에 대한 인식과 요구를 분석해 보고, 그에 따른 개선 방안을 제안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한 기초 자료를 얻기 위해 인천 지역에 위치한 17개의 초등학교의 영어 전담교사들에게 초등학교 영어 교육의 여러 가지 실태를 설문으로 조사하였다. 위의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전담교사들의 영어 교과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 둘째, 영어 전담 교사 운영 실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 1 1.2 연구 질문 내용 = 2 1.3 연구의 제한점 = 2 Ⅱ. 이론적 배경 = 3 2.1 영어 교육의 중요성 = 3 2.2 한국의 영어 교육 환경 = 3 2.3 초등학교 영어 교육 = 4 2.3.1 초등학교 영어 교육의 필요성 = 4 2.3.2 각국의 초등 영어 교육 현황 = 5 2.3.3 한국의 초등학교 영어 교육의 도입 = 7 2.4 교과 전담제 = 7 2.4.1 학급 담임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77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966.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