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와 위키를 활용한 학습시스템/

Abstract

인터넷의 발달로 인한 디지털 지식기반 사회가 도래하였다.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넘어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이다. e-learning은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현재의 e-learning은 시스템은 기존의 오프라인 방식의 수업형태를 그대로 답습하였다. 웹의 장점인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충분히 살리지 못하였다. 비용적 측면에서도 기존의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초기 비용뿐 아니라 콘텐츠 개발 비용이 많이 들어가며, 그 만큼의 효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