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의 생활스포츠참여 유형에 따른 직무만족과 생활만족의 차이/

Abstract

본 연구의 대상자는 인천광역시에 소재하고 있는 직장인중 생활스포츠에 참여하고 있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총 361여명의 직장인을 대상자로 선정, 유층집락무선표집법(stratified cluster random sampling)을 이용하여 표본을 추출한 후 윈도우용 SPSS 버전 12.0을 사용, 일원변량분석(one-way ANOVA), 중다회귀분석(multiple regression analysis)을 실시하여 직장인의 스포츠활동 참여를 활성화시키기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