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레저스포츠 참여자의 참여 동기 및 몰입과 생활만족의 관계/

Abstract

본 연구는 레저스포츠 참여 동기 및 몰입과 생활 만족에 관계를 규명함으로써, 레저스포츠 참여자의 참여 동기, 몰입, 생활 만족의 관계를 파악하고, 각각의 인과관계를 알아봄으로써 레저스포츠 활동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레저스포츠의 참여를 활성화 시키는데 있어 이론적 기초 자료를 제시 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연구대상은 2008년 현재 서울, 인천, 경기도 지역의 레저스포츠에 참여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편의표집추출을 이용하여 총 483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