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학교 운동선수의 여가태도와 입상유무의 관계/

Abstract

본 연구는 중고등학교 운동선수의 여가태도의 인지적 태도, 정의적 태도, 행동적 태도와 입상유무의 관계를 규명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대상은 2008년 10월 27일부터 11월 11일까지 인천광역시 중고등학교 운동선수를 중심으로 1년 이상 선수생활을 한 개인종목(유도, 검도, 정구, 사격, 조정, 역도)과 단체종목(농구, 야구, 축구)에서 216명을 대상으로 설문지를 배포한 후 자기평가기입법으로 설문내용에 응답 하도록 하여 설문지 자료를 수집하였고, 수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