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격 및 타 종목에 참여하는 지체장애인의 자기신체지각과 심리적 웰빙 비교분석/

Abstract

본 연구는 지체장애인이 참가하는 종목 중 정적 활동의 성격이 강하고 훈련의 방법에 있어 장애의 중증 정도에 상관없이 매우 폭넓은 범위의 지체장애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종목인 사격종목을 중심으로 사격 종목에 참여하는 지체장애인과 타 종목에 참여하는 지체장애인의 자기신체지각과 심리적 웰빙을 비교 분석하고자 하였다.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격 및 타 종목에 참여하는 지체장애인 10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하여 자료를 수집하였다.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