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작문의 교육적 수용 방안:

Title
전자작문의 교육적 수용 방안:
Authors
정세희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전자작문의 양상을 살펴보고 교육적으로 수용하기 위한 방안을 탐색한 것이다. 본고에서는 학생들이 전자 매체로 글을 쓰는 모든 활동을 전자작문으로 정의하고 전자작문과 관련한 논의를 진행하였다. 학생들이 정보화된 환경에서 상당히 많은 작문 활동을 하고 있는 것에 비해, 학교 현장에서는 교육적으로 지도되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여 논의를 시작하게 되었다. 전자작문과 관련하여 선행된 연구들은 주로 일반작문과 전자작문을 비교하거나, 매체를 활용하는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2. 선행 연구 = 3 3. 연구 내용 = 6 4. 연구의 제한점 = 7 Ⅱ. 작문 환경의 변화와 전자작문의 위상 = 8 1. 작문 지도 방향 변화의 필요성 = 8 2. 작문 지도의 변화와 전자작문의 위상 = 13 3. 교육과정과 교과서에 반영된 전자작문 = 22 Ⅲ. 전자작문의 특징 = 35 1. 일반작문과 전자작문 = 35 2. 전자작문의 과정 = 41 Ⅳ. 전자작문 단원 개발의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758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949.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