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의 성별에 따른 성역할정체감,양성평등의식 및 학교생활적응도 분석:

Title
초등학생의 성별에 따른 성역할정체감,양성평등의식 및 학교생활적응도 분석:
Authors
정영주
Keywords
성역할 정체감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초등학생의 성역할 정체감과 양성평등의식이 학교생활적응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또한 여기에는 남녀 성별에 따라 차이가 있는지 알아봄으로써 초등학생의 바른 성역할정체감 확립을 도모하고 앞으로 학교현장에서 양성평등교육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남녀학생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성취를 조력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위하여 서울특별시에 위치하고 있는 공립초등학교 7개교의 6학년 남녀 학생 41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 필요성 및 목적 = 1 2. 연구문제 = 5 3. 연구의 제한점 = 5 4. 용어의 정의 = 6 Ⅱ. 이론적 배경 = 8 1. 성역할 정체감 = 8 2. 양성평등교육 = 16 3. 학교생활적응도 = 28 4. 성차 = 32 5. 선행연구의 고찰 = 43 Ⅲ. 연구방법 = 48 1. 연구대상 = 48 2. 측정도구 = 49 3. 자료 분석 = 52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 53 1. 초등학생의 성역할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757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948.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