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별 교재 사용 여부에 따른 수준별 이동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의식 차이/

Title
수준별 교재 사용 여부에 따른 수준별 이동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의식 차이/
Authors
윤수진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수준별 교재의 사용 여부에 따라 학생들이 수준별 이동수업에 대해 가지는 의식 차이를 조사한 것으로, 연구를 통해 현재의 수준별 이동수업의 문제점에 대한 보안책으로 제시된 수준별 교과서 보급이 학교 현장에서 얼마나 실효성을 거둘 수 있을지 미리 알아보고자 하였다. 수준별 교재를 사용하고 있는 학생의 집단과 수준별 교재를 사용하고 있지 않은 학생의 집단 사이의 의식 차이를 조사하기 질문지와 인터뷰를 사용하였고, 질문지는 SPSS 프로그램으로 통계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 1 2. 연구문제 = 3 3. 연구 제한점 = 3 Ⅱ. 이론적 배경 = 4 1. 영어과 수준별 교육의 이론적 배경 = 4 1.1. Skehan의 개인차와 외국어 습득 = 5 1.2. Krashen의 입력가설 = 6 1.3. Vygotsky의 근접 발달 영역 = 7 2. 수준별 교과서 현황 = 8 2.1. 국가별 수준별 교과서의 활용 현황 = 9 2.2. 우리나라의 수준별 교과서의 특성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75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946.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