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교사의 직무특성, 교사임파워먼트와 학교조직효과성과의 관계=

Title
중등교사의 직무특성, 교사임파워먼트와 학교조직효과성과의 관계=
Authors
염래균
Keywords
직무특성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중등 교사의 직무특성, 임파워먼트 및 조직효과성의 지각 정도를 알아보고 그들 간의 상관관계 및 영향 관계를 분석하여 효과적인 학교조직의 주요인으로써 교사의 직무특성과 임파워먼트의 중요성을 알아보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인천광역시 소재 중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설문조사 결과를 SPSS 프로그램에 의해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중등교사의 직무특성에 대한 인식을 살펴본 결과,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 1 2. 연구의 목적 = 4 3. 연구의 문제 = 5 4. 연구의 제한점 = 5 5. 용어의 정의 = 6 Ⅱ. 이론적 배경 = 8 1. 직무특성 = 8 2. 임파워먼트 = 14 3. 학교조직효과성 = 25 4. 선행연구 고찰 = 33 Ⅲ. 연구방법 = 41 1. 연구대상 = 41 2. 측정도구 = 42 3. 자료분석 = 43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 45 1. 중등교사의 직무특성에 대한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747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938.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