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중국의 역사교과서에 나타난 歷史起源 서술분석=

Abstract

역사수업에서 역사교과서는 학생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친다. 학생들은 역사교과서의 내용을 통해 그 당시 역사를 배우며, 이것은 훗날 학생들의 역사적 기본 지식이 된다. 이러한 역사 교과서는 집필한 역사가들의 역사관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자하는 역사의 의미가 반영되어 있다. 그러나 역사가들은 역사교과서에서 자신의 의도나 관점을 가급적 드러내지 않으려고 한다. 이로 인하여 역사교과서 서술 내용은 역사적 해석이 아닌 진리로 여겨진다. 본고는 이와 관련하여 우리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