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교육과정 속 미적분학 분석과 새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

Title
우리나라 교육과정 속 미적분학 분석과 새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
Authors
한설희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미분과 적분은 우리나라 수학 교육과정의 시작이었던 교수요목기에서부터 항상 교과서 속의 자리를 지키며 수학의 꽃으로 자리잡아왔다. 미분과 적분은 다른 수학적 내용에 비해 교과서 내에서의 변화가 크지 않았다. 교수요목기에서부터 수학 교과서의 한 단원으로 학생들의 수학 실력 향상에 크게 기여하였고 제 1차 교육과정부터 제 6차 교육과정까지 수학 교육과정의 변화에 따라 약간의 변동은 있었지만 수학 교육의 마지막 단계로 자리매김해 왔다. 제 7차 교육과정에서 인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 1 2. 연구의 제한점 = 2 Ⅱ. 수학과 교육과정에서의 미적분학 = 4 1. 교수요목기(1946~1954) = 4 2. 제 1차 교육과정기(1955~1963) = 6 3. 제 2차 교육과정기(1963~1973) = 8 4. 제 3차 교육과정기(1973~1981) = 10 5. 제 4차 교육과정기(1981~1987) = 12 6. 제 5차 교육과정기(1987~1992) = 14 Ⅲ. 제 6차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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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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