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학습 자료를 활용한 과학수업이 학생들의 흥미에 미치는 영향=

Title
다양한 학습 자료를 활용한 과학수업이 학생들의 흥미에 미치는 영향=
Authors
김연진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과학교육에서는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갖고 자연의 이치를 발견하고 발명하려는 과학적 태도를 지닌 사람을 길러내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이 연구의 목적은 다양한 학습 자료를 활용한 지구과학 수업이 기존의 전통적인 과학 수업에 비하여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을 목적이다. 이 연구를 위해 인천소재의 S고등학교와 B고등학교 16개 반 496명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실험집단인 8개 반 247명에게는 멀티미디어 자료, 시범실험,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2. 연구 문제 = 3 3. 용어의 정의 = 4 4. 연구의제한점 = 6 Ⅱ. 이론적 배경 = 7 1. 과학 태도 = 7 2. 다양한 자료를 활용한 수업에 대한 선행 연구 = 11 Ⅲ. 연구의 방법 = 14 1. 연구 절차 = 14 2. 연구 대상 = 15 3. 검사 도구 = 17 4. 구안 사용된 교수-학습 지도안 = 18 Ⅳ. 연구 결과 및 해석 = 22 1. 다양한 학습 자료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741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932.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