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학습 자료를 활용한 과학수업이 학생들의 흥미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과학교육에서는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갖고 자연의 이치를 발견하고 발명하려는 과학적 태도를 지닌 사람을 길러내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이 연구의 목적은 다양한 학습 자료를 활용한 지구과학 수업이 기존의 전통적인 과학 수업에 비하여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 것을 목적이다. 이 연구를 위해 인천소재의 S고등학교와 B고등학교 16개 반 496명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실험집단인 8개 반 247명에게는 멀티미디어 자료, 시범실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