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명에서의 수학적 오류:

Title
증명에서의 수학적 오류:
Authors
이지혜
Keywords
증명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증명의 학습은 수학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진다. 명제를 증명할 때 나타나는 수학적 오류를 분석하고 이를 줄이기 위한 연구는 수학교육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에서 반드시 요구된다. 본 연구는 증명에서 나타나는 수학적 오류를 극복하는 데 효과적으로 기여하기 위해서, 중등학교 교육과정을 이미 이수한 자들이 중등학교 교육과정의 학습 결과로 드러내는 수학적 오류를 분류하고, 명제와 증명에 관련된 수학과 교육과정에서의 특징을 구체적으로 분석하려고 하였다.
Description
Ⅰ. 서론 = 1 1.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 1 2. 연구의 문제 및 제한점 = 2 3. 용어의 정의 = 2 Ⅱ. 이론적 배경 = 3 Ⅲ. 연구 방법 = 6 1. 자료 수집 방법 = 6 2. 자료 분석 방법 = 7 Ⅳ. 연구 결과 = 9 1. 수집된 자료 = 9 2. 명제의 이해 = 10 3. 증명의 타당성 분석 및 오류 유형의 분류 = 20 4. 결과 분석 = 23 Ⅳ. 결론 = 27 참고문헌 = 29 부록1 증명 사례1 = 31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73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926.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