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명에서의 수학적 오류:

Abstract

증명의 학습은 수학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진다. 명제를 증명할 때 나타나는 수학적 오류를 분석하고 이를 줄이기 위한 연구는 수학교육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에서 반드시 요구된다. 본 연구는 증명에서 나타나는 수학적 오류를 극복하는 데 효과적으로 기여하기 위해서, 중등학교 교육과정을 이미 이수한 자들이 중등학교 교육과정의 학습 결과로 드러내는 수학적 오류를 분류하고, 명제와 증명에 관련된 수학과 교육과정에서의 특징을 구체적으로 분석하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