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학생들의 화학개념에 대한 오개념 분석/

Title
고등학교 학생들의 화학개념에 대한 오개념 분석/
Authors
채수희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구성주의자들에 의하면 학습은 지식의 획득이나 축적이라기보다는 기존 개념의 변화나 수정이라고 보고 있고, 학생들은 수업이전에 학습과 관련된 선개념을 갖고 있다고 본다. 이와 같은 선개념이 과학적인 개념과 차이를 보일 때 과학 교수나 학습에 문제점이 발생하게 되고, 따라서 학습 전과 학습 후 그리고 학습량에 따라 잘못 인지된 오개념을 밝히는 것은 바람직한 과학학습에 절실히 요청되는 바이다. 본 연구는 이러한 구성주의자들의 학습에 대한 견해를 배경으로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729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4920.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