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라인롤러 스케이트 선수의 체력 및 심리요인 분석/

Abstract

본 연구는 인라인롤러 스케이트 선수들의 전문체력과 심리요인을 분석하여 우리나라 인라인롤러 스케이트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서울 은평구청ㆍ금천구청 실업팀 선수 총 10명을 대상으로 전문체력은 윙 게이트 검사와 최대산소섭취량, 등속성 각근력을 측정하였고, 심리요인은 경쟁불안, 자기관리행동, 한국형 정신력, 한국판 수행전략은 SPSS 12.0(KOR)을 이용하여 분석하고 방사형 그래프를 이용하여 분석결과를 시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