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활동교육에 대한 공사립 유아교육기관의 실태 및 교사 인식 비교/

Abstract

본 연구는 수도권 내 유아교육기관의 신체활동 교육에 대한 운영 실태를 조사하여, 신체활동 교육에 대한 유아교육기관에 공사립교사들의 인식과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신체활동 교육의 내용과 실시정도를 조사하고, 보다 효과적인 유아교육기관의 신체활동 교육 프로그램이 실행될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본 연구는 수도권 주요 3대 도시인 산본, 평촌, 일산지역의 신체활동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국․공립, 사립 유아교육기관의 교사들 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