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학생들의 계열별, 수준별 EBS 영어교육방송 시청 실태조사와 개선방향 연구=

Abstract

2004년 4월부터 전국의 수험생을 위한 EBS 교육방송이 '사교육비 절감' 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EBS 위성 TV채널과 EBSi 인터넷을 통해 'EBS 수능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학생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인터넷 방송을 사용함으로써 학생들의 EBS 수능 방송에 대한 접근률을 높였으며, 강좌도 학년별, 수준별, 단계별로 세분화 함으로써 학습자 중심의 학습을 실현했다는 데서 큰 의의가 있는 것이다. 본 연구의 목표는 이러한 큰 목표와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