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지역 일부 대학생들의 편의식품 이용실태에 관한 연구/

Abstract

현대인의 생활문화가 급변함에 따라 식생활문화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그 중 가장 큰 변화가 편의식품 이용의 급증이라고 볼 수 있겠다. 그러나 편의식품의 지나친 이용은 영양불균형과 전통 음식문화의 쇠퇴와 같은 부정적인 영향을 가져올 수 있는 바, 본 연구를 통하여 대학생들의 편의식품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사용을 돕고자 한다. 인천지역 대학생들의 편의식품 이용실태를 조사하기 위하여 인천지역 남녀대학생 236명을 대상으로 일반사항, 편의식품 이용실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