數學 基礎學習 不進 要因과 인터넷 活用方案=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모든 학문의 기초가 되고 있는 중 ․ 고등학교 수학교과에 대해 수학과 기초학습 부진아들에 대한 원인과 효율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통하여 수학과 기초학습 부진아의 학습능력을 증진시키는데 있다. 수학의 특성은 실용성, 추상성, 형식성, 계통성, 직관성과 논리성, 일반화와 특수성이 있다. 수학의 특성 중 계통성은 기초적인 내용을 기반으로 하여 그 기반 위에 다른 내용들을 첨가함으로써 새로운 내용들을 구성하게 된다. 이로 인하

Description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Ⅱ. 이론적 배경 1. 학습부진아의 개념 3 2. 학습부진아의 일반적 특성 4 Ⅲ. 수학 학습 부진의 요인 7 Ⅳ. 인터넷 활용 교수-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