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프로농구 스폰서십 활동이 스폰서기업의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인지도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본 연구는 기업의 프로농구 스폰서십 활동이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인지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SK텔레콤이 타이틀 스폰서인 ‘2007-2008 SK텔레콤 T-프로농구’ 정규리그 5라운드 경기를 관람하는 관중을 대상으로 비확률표집인 편의표본추출방법을 활용하여 410명의 표본을 추출하였다. 설문조사로 자료를 수집하고, SPSS 12.0 Version 통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이상의 연구방법과 절차에 의해 다음과 같은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