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법 교과서 '탐구' 활동의 문제점 분석 및 개선 방안 연구:

Abstract

매일 새로운 정보가 우리 주변에서 생산되고, 사용되며 소멸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루를 단위로 많은 양의 정보가 쏟아져 나오고 있는 현시점에서 우리에게 적절하고 유용한 정보를 선택하여 습득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이는 특히 교육 현장에서 더욱 강조되는데, 학생들에게 많은 양의 지식을 가르치고 암기시키는 것이 아니라 많은 정보 속에서 자신에게 유의미한 내용을 스스로 찾아 새로운 지식을 창조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 요구된다. 이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