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지속실천자의 운동행동 변화단계 체험/

Abstract

본 연구는 스포츠 동호회에서 운동을 지속하는 사람들의 운동행동 변화단계의 과정과 그 과정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행동을 살펴보고 스포츠 동호인들이 인지하는 의미와 가치를 심도있게 파악하고 우리나라 스포츠 동호인들의 운동지속실천의 과정을 이해하기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인천광역시에 거주하는 국민생활체육인천광역시농구연합회에 등록된 클럽에서 활동하는 회원들 중, 운동행동 변화단계 질문지(이강헌, 김병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