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 개정 교과서상의 수학사 내용의 비교분석

Abstract

수학은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사물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하여 해석하는 능력과 실생활의 문제를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게 한다. 현재 사회에서 수학은 자연과학, 우주과학, 컴퓨터 과학 등 첨단과학과 사회학, 경제학 등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수학을 입시를 위한 수단의 하나로만 생각하고 그 중요성을 알지 못한다. 그건 수학을 가르치는 교육방법 개발의 부족함에도 문제가 있을 것이다. 학생들이 보다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