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차 개정 교과서상의 수학사 내용의 비교분석

Title
7차 개정 교과서상의 수학사 내용의 비교분석
Authors
한아름
Keywords
7차개정교과서상의수학사내용의비교분석
Issue Date
2010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수학은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사물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하여 해석하는 능력과 실생활의 문제를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을 기르게 한다. 현재 사회에서 수학은 자연과학, 우주과학, 컴퓨터 과학 등 첨단과학과 사회학, 경제학 등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수학을 입시를 위한 수단의 하나로만 생각하고 그 중요성을 알지 못한다. 그건 수학을 가르치는 교육방법 개발의 부족함에도 문제가 있을 것이다. 학생들이 보다 의
Description
Ⅰ. 서론 1 1. 연구의 필요성 1 2. 연구의 대상과 내용 2 3. 연구의 제한점 3 Ⅱ. 본론 3 1. 이론적 배경 3 1) 역사 발생적 원리의 등장과 의미 3 (1) 역사 발생적 원리의 초기 발달사 3 (2) 역사 발생적 원리 5 2) 수학사와 수학교육 6 3) 제 7차 개정 교육과정 내용 14 2. 수학사 내용 비교 분석 및 제안(중학교 1학년 1학기) 15 1) 수학사 내용 비교 분석 15 2) 수학교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693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5021.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