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TETE)에서의 교사효능감에 관한 연구

Title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TETE)에서의 교사효능감에 관한 연구
Authors
오창임
Keywords
영어로진행하는영어수업tete에서의교사효능감에관한연구
Issue Date
2010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중등 교육과정에서 영어로 진행하는 영어수업(Teaching English Through English, TETE)이 교수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교사의 내적 신념이나 태도와 관련된 교사 효능감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여 TETE에 대한 교사효능감 증진 프로그램에의 참가에 대한 판단 근 거 제공 및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첫째, TETE에서 교사의 배경변인(성별, 연령, 교
Description
Ⅰ. 서 론 1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 1.2 연구 문제 4 1.3 연구의 내용 및 구성 5 1.4 연구의 제한점 6 Ⅱ. 이론적 배경 7 2.1 용어 정의 7 2.1.1 TETE(Teaching English Through English) 7 2.1.2 교실영어(Classroom English) 9 2.1.3 교사효능감(Teacher-Efficacy) 10 2.2 TETE 관련 언어습득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690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Education(사범대학) > Graduate School of Education (교육대학원) > Theses(교육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5010.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