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체력증진 프로그램이 유아의 신체발달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본 연구는 유아체육활동을 실시하지 않고 있는 유치원의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교육인적자원부에서 개발한 유아체력증진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유아의 신체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현재 유아체육수업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유치원의 만 5세 유아(남 54명, 여 38명)를 대상으로 교육인적자원부 유아체력증진 프로그램에 제시되어 있는 측정 방법을 사용하여 유아들의 체력을 측정하였다. 유연성 측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