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의 공립유치원 선택요인과 운영현황에 대한 인식 및 만족도

Abstract

본 연구는 학부모들이 어떤 요인을 고려하여 공립 유치원을 선택 하고 공립유치원 운영에 대해 어느 정도의 만족감을 느끼고 있는지를 공립유치원의 기본적인 문제점과 개선책을 살펴보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연구 문제를 설정하였다. 첫째, 학부모의 공립유치원 선택요인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 둘째, 학부모의 공립유치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 셋째, 학부모의 공립유치원 인적환경에 대한 인식은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