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1학년 영어 교과서 쓰기 활동 분석

Abstract

7차 개정 교과서는 교과서 외에도 활동책을 새롭게 도입하였으며 학습자의 수준에 따라 3단계로 나누어져 있음을 볼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7차 개정 교과서 8권과 활동 책 8권을 대상으로 쓰기 활동을 분석하였다. 본 연구에서 살펴본 바는 다음의 3가지이다. 첫째, 교과서 8권과 활동책 8권의 쓰기활동을 통제작문, 유도작문, 자유작문으로 분류하여 쓰기 활동이 어떻게 분포되어 있는지 알아보았다. 7차 교과서와 7차 개정교과서의 작문활동은 유사한 분포를

Description

Ⅰ. Introduction 1 1.1 Purpose of the Study 1 1.2 Thesis Organization 3 Ⅱ. Theoretical Background 4 2.1 Approaches to Writing in ESL 4 2.2 Teaching Writing ESL Classes 7 2.3 Teaching Writing at Different Levels 10 2.3.1 Teaching Writing at the Be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