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기업의 균형성과표 도입에 관한 연구=

Abstract

새로운 환경변화 - 고객(customer), 경쟁자(competitor), 변화(change) -를 극복하기 위하여 기업들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quality), 인도(반응)속도(speed), 유연성(flexibility), 다양성(variety), 가치(value) 등에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이를 위해 신제품개발, 설비 및 인적자원 등에 대한 투자를 증대시키고 있다. 또한 많은 기업들은 고객의 만족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사고방식이나 조직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