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e-서비스품질이 웹사이트의 지각된가치, 고객만족 및 e-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itle
전자상거래 e-서비스품질이 웹사이트의 지각된가치, 고객만족 및 e-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uthors
김본수
Keywords
전자상거래e서비스품질이웹사이트의지각된가치고객만족및e충성도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
Issue Date
2010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최근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인터넷 오픈마켓에 대하여 e-서비스 품질이 e-충성도에 영향을 미친다는 결과들을 바탕으로, e-서비스 품질이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및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관계들이 e-충성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해서 파악하고자 하였다. 이에 대한 실증분석을 위해서 최근 6개월 내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구매경험이 있는 대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였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1 제 1 절 연구의 배경 1 제 2 절 연구의 목적 4 제 3 절 연구의 방법과 범위 5 제 2 장 이론적 배경 7 제 1 절 인터넷 오픈 마켓 7 1. 인터넷 오픈마켓의 정의 및 특징 7 2. 인터넷 오픈마켓의 현황 8 제 2 절 인터넷 오픈마켓에서의 e-서비스 품질 11 1. 서비스 품질 11 2. e-서비스 품질 21 제 3 절 인터넷 오픈마켓에서의 지각된 가치 25 1. 지각된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588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 Theses(경영학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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