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역량과 SCM통합노력이 기업의 녹색물류활동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Keywords it역량과scm통합노력이기업의녹색물류활동성과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

Abstract

환경의 문제가 최근의 패러다임으로 등장함에 따라 물류에서도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 개발과 환경보호의 충돌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은 1992년 6월 리오 데 자네어로에서 열린 『환경과 개발을 위한 유엔 회의』에서 채택된 리오 선언에서 제기한 지속 가능한 개발(Sustainable development)이다. 지속가능성의 측면에서 보면 탄소배출뿐만 아니라 재사용과 재활용, 자원이용까지 그 범위가 확대되므로 녹색물류가 바로 지속가능의 물류이다. 녹색물류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