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드 인 차이나이미지가 한국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bstract

최근 세계경제의 급속한 그로벌화 현상이 일어나게 됨에 따라 소비자의 구매환경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게 되었다. 특히 2010년 세계GDP 순위에서 2위 대국으로의 도약이 예상되고 있는 중국은 최근 들어 명실상부한 경제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기술력 향상에 온갖 힘을 쓰고 있다. 중국은 자국으로 유입되는 엄청난 규모의 외국인직접투자(FDI)에 힘입어 경제대국의 반열에 올랐다. 본 연구의 목적은 현재 한국 소비자의 메이드 인 차이나제품에 대한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