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의 인적서비스 품질특성이 서비스가치,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Title
호텔의 인적서비스 품질특성이 서비스가치,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Authors
이장성
Keywords
호텔의인적서비스품질특성이서비스가치만족도와행동의도에미치는영향
Issue Date
2010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세계화와 개방화로 인해 인적교류가 활성화됨에 따라 관광산업 중 핵심적 위치에 있는 호텔산업은 국가경제측면에서 볼 때 경제적 부가가치와 외화가득률을 높이고 실업률을 줄이는 고용 창출효과가 크며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세원 창출과 세수 증대에도 기여가 높은 산업이다. 한편 비즈니스 활성화와 국민소득의 증가에 따라 관광호텔 이용고객의 기대에 부응한 호텔 서비스품질에 대한 전반적 평가는 필수적인 과제이며, 지속적 관리의 대상이라 할 수 있다. 서비스기업에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1 제 1 절 문제의 제기 1 제 2 절 연구의 목적 3 제 3 절 연구의 범위와 방법 5 1. 연구의 범위 5 2. 연구의 방법 6 제 2 장 이론적 배경 8 제 1 절 서비스 품질, 가치,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의 개념 8 1. 서비스 품질 8 2. 서비스 가치 18 3. 고객 만족 21 4. 행동의도 28 제 2 절 호텔기업의 서비스품질과 호텔 특성 36 1. 호텔기업의 서비스품질 36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57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 Theses(경영학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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