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용품산업의 재무건전성 분석

Abstract

스포츠용품산업의 재무적 특성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야외운동기구 시장의 대표적 브랜드인 사례기업의 재무비율분석을 통하여 재무건전성을 평가하고 가능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여 스포츠용품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검토해 보고자 하였다. 사례기업의 2006년부터 2008년까지 3년간 재무제표를 통해 각종 재무비율을 산출하여 분석하였고, 종합적 비율분석으로는 지수법 분석과 ROI분석을 실시하였다. 이상적표준비율 보다는 사례기업과 가장 유사한 한국은행 산업평균비율과 대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