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수상인형극의 문화마케팅 전략

Title
베트남 수상인형극의 문화마케팅 전략
Authors
원금용
Keywords
베트남수상인형극의문화마케팅전략
Issue Date
2010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인형극은 베트남에서 수 천 년 전부터 존재해온 전통적 민간 예술의 한 유형이다. 베트남의 전통 인형극은 일반 인형극 외에 수상인형극을 '베트남 농지의 영혼'이란 뜻으로 알게 되어 있다. 수상인형극은 풍부하고 독특한 공연 프로그램으로 국내외에서 큰 상을 타면서 관객에서 큰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었다. 그러나 수상인형극은 그동안 교류촉진으로 국외에서 공연하러 갔으므로 국내에서 공연하기까지 많은 문제점이 예상된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베트남 수상인형극
Description
1. 서론 1 1.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 1 1.2. 연구 내용 및 방법 3 1.3. 선행연구 검토 4 2. 베트남 수상인형극의 특성과 현황 6 2.1. 베트남의 문화지리학적 특성 6 2.2. 베트남 전통인형극의 특성 8 2.3. 베트남 수상인형극의 역사와 현황 11 2.4. 베트남 수상인형극의 마케팅 현황 17 3. 공연예술 마케팅과 수상 인형극의 콘텐츠 21 3.1. 공연예술과 문화마케팅 21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564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 Theses(경영학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3852.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