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재 문화원의 문화사업 활성화 방안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지역문화사업을 수행하는데 있어서 중추적 역할을 하는 지방문화원의 프로그램 및 활동 사항에 대한 현황을 파악해 봄으로써 이에 대한 문제점을 찾고,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대상은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총 8개 문화원으로 강화‧계양‧남구(학산)‧남동‧부평‧연수‧서구‧중구문화원이다. 본 연구는 총 8개 문화원이 속한 지역의 정체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