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개성과 브랜드 명성이 고객의 브랜드 동일시, 고객만족 및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itle
브랜드 개성과 브랜드 명성이 고객의 브랜드 동일시, 고객만족 및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uthors
이지형
Keywords
브랜드개성과브랜드명성이고객의브랜드동일시고객만족및고객충성도에미치는영향에관한연구
Issue Date
2010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는 기업은 강력한 이미지를 가진 파워브랜드를 개발하여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한 기업이다. 다른 기업이 모방할 수 없는 브랜드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경쟁우위를 구축한 기업은 내부고객과 외부고객의 마음속에 브랜드와 관련하여 우호적이며 강력하고 독특한 연상을 구축하는 데 성공한다. 이러한 기업들은 브랜드 지식이 해당브랜드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에 미치는 차별적인 효과를 구축한 즉 높은 브랜드 자산을 가
Description
제1장 서론 1 1. 문제제기와 연구목적 1 2. 연구 범위 및 방법 4 제2장 이론적 배경 7 제1절 브랜드 개성에 관한 연구 7 제2절 브랜드 명성에 관한 연구 13 제3절 브랜드 동일시에 관한 연구 19 제4절 고객만족과 고객 충성도에 관한 연구 25 제5절 내부 브랜딩에 관한 연구 30 제3장 연구모형 설계 및 조사방법 35 제1절 연구모형 및 가설 35 제2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40 제3절 연구대상 선정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562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 Theses(경영학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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