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개성과 브랜드 명성이 고객의 브랜드 동일시, 고객만족 및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bstract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살아남는 기업은 강력한 이미지를 가진 파워브랜드를 개발하여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한 기업이다. 다른 기업이 모방할 수 없는 브랜드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경쟁우위를 구축한 기업은 내부고객과 외부고객의 마음속에 브랜드와 관련하여 우호적이며 강력하고 독특한 연상을 구축하는 데 성공한다. 이러한 기업들은 브랜드 지식이 해당브랜드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에 미치는 차별적인 효과를 구축한 즉 높은 브랜드 자산을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