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이미지 결정요인들이 고객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bstract

오늘날 전 세계의 경제발전 속도가 감소하고 있는 상태에서 인터넷 쇼핑몰은 계속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2008년 금융위기 후에 다른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면 인터넷쇼핑몰 매출은 오히려 계속 오르고 있다. 본 연구는 한국과 중국 소비자의 인터넷 쇼핑몰 이용현황을 파악하고 인터넷 쇼핑몰 이미지의 결정요인이 웹 사이트에 대한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서 한국과 중국 소비자 간에 어떤 차이가 있는지를 분석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한국과 중국에서 수집된 자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