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cordance Process와 제조기업 경쟁우위에 관한 연구=

Abstract

기업의 경쟁우위를 누리기 위한 경쟁전략에 대해서 많은 학자들이 연구를 해왔다. 그 중에 기업구성원들 간 경쟁과 협력의 질서를 창출할 때 기업의 경쟁우위를 누릴 수 있다는 것에 대한 연구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다. 그런데 과연 어떻게 하면 기업구성원들 간 경쟁과 협력의 질서를 창출할 수 있는가에 관한 연구가 아직 미흡하다고 느낀다. 따라서 본 논문은 Concordance Process의 이론에 입각해 기업은 경쟁우위를 위해 기업 구성원들 간 경쟁과 협력의

Description

제Ⅰ장 서론 = 1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 1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논문구조 = 3 제Ⅱ장 경쟁우위와 Concordance Process = 4 제1절 경쟁우위에 대한 이론탐구 = 4 1. 경쟁우위와 경쟁요소 = 4 2. 경쟁전략의 유형 = 4 제2절 경쟁과 협력 = 5 1. 경쟁과 협력의 개념 = 5 2. 경쟁과 협력에 관한 연구 = 7 제3절 Concordance Process = 9 1. 권력의 5가지 속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