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적 경영과 상사와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직무만족과 잔류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Keywords trust in management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참여적 경영과 상사와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경영진에 대한 신뢰에 관한 선행연구들을 검토하여 실증연구를 통해 기업 내 직무만족과 잔류의도를 위한 중요한 하나의 방안으로서 참여적 경영과 상사와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하였다. 기업 내 참여적 경영과 상사와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직무만족과 잔류의도에 미치는 차별적인 영향력과 참여적 경영과 상사와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직무만족과 잔류의도간의 관계에 있어서 경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