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적 시장세분화 결과 도출을 위한 기준변수와 군집분석 기법의 선정에 대한 연구=

Title
최적 시장세분화 결과 도출을 위한 기준변수와 군집분석 기법의 선정에 대한 연구=
Authors
이영효
Keywords
시장세분화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시장 환경이 복잡하게 변해갈수록 소비자를 이질적인 특성에 따라 구분하고, 유사한 특성을 가진 목표시장을 선정하여 기업 역량을 집중하려는 노력은 오랜 시간동안 지속되어 왔다. 이처럼 보다 진보된 시장세분화의 필요성과 효과성에 대한 논의와 연구는 꾸준히 진행되어 왔으며, 연구가 거듭될수록, 시장세분화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또한 견고해지고 있다. 하지만, 이처럼 시장세분화에 대한 지속적인 학문적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장의 특성을 정확히 표현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1. 연구 배경 및 목적 = 1 2. 연구 방법 및 구성 = 6 제 2 장 이론적 배경 = 8 제 1 절 시장세분화에 대한 선행 연구 = 8 1. 시장세분화의 개념 = 8 2. 의미있는 시장세분화의 조건 = 11 제 2 절 시장세분화 기준변수에 대한 선행 연구 = 13 1. 시장세분화 기준변수의 변화 = 13 2. 시장세분화 기준변수의 특징 = 17 3. 시장세분화 기준변수 선정의 문제점 = 24 제 3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555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 Theses(경영학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3843.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