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특성과 스타 속성이 스타브랜드 애착과 후원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반응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본 연구는 주변에서 TV를 통해 흔히 접하는 스타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브랜드의 한 개념으로 전제하고 스타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적 애착과 스타가 후원하는 후원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었다. 스타브랜드 애착의 영향요인으로 소비자 욕구와 스타의 속성을 제시하고, 이들이 스타브랜드 애착에 미치는 영향력을 살펴보고 스타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애착이 후원브랜드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그 과정에서 스타브랜드와 제품의 적합성 정도에 따라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