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의 BSC 구축에 관한 연구: 한국남부발전(주) 적용사례를 중심으로/

Abstract

최근 다양한 조직들에서 BSC라는 전략적 성과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전략적 경영을 통한 성과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BSC는 균형적인 관점에서 전략을 구체화하고, 전략과 연계된 성과지표를 개발하여 전략을 실행하는 매우 효율적인 관리도구이다. 하지만 공기업의 특성상 이러한 성과관리제도를 정착시키는데 많은 시행착오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따라서 공기업의 성과관리에서 직면하는 어려움과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시사점 제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