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직장인이 인식하는 정(情)/

Abstract

본 연구는 직장인이 느끼는 정을 분석하는데 주된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연구내용은 정 느낌의 인식에 관해 정을 느끼는 사람과, 정을 느끼게 된 대표적인 사건, 정을 느낄 때 하는 말, 정을 느낄 때 하는 행동과, 정을 느낄 때의 긍정적인 점과 부정적인 점을 분석하였고, 정 떨어짐에 관한 인식을 분석하기 위해 정떨어진 사람과, 정 떨어지게 된 대표적인 사건, 정 떨어질 때 하는 말, 정 떨어질 때 하는 행동과, 정 떨어 졌을 때의 긍정적인 점과 부정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