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 Process와 생산전략에 관한 연구=

Abstract

본 논문은 중국 제조기업의 생산전략을 파워프로세스에 기존하여 실증적 연구를 함으로써 중국 제조기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 하고자 한다. 우선 생산전략과 경쟁전략의 이론적 고찰을 통해 기존이론을 논의하였다, 이러한 이론을 보완하기 위해서 파워프로세스를 중심으로 생산전략을 수립하여 이의 활성화를 통해 중국 제조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자한다. 파워프로세스는 권력요소, 가치, 욕구, 환경, 관계의 다섯 권력결정요소의 상호작용에 의해서 권력원천인 가치를 창출하는

Description

제Ⅰ장 서론 = 1 제1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 1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 = 2 제Ⅱ장 생산전략과 경쟁우위에 대한 고찰 = 4 제1절 경쟁력과 생산전략 = 4 1. 경쟁우위와 경쟁력 = 4 2. 생산전략 = 7 3. 생산전략의 수립 = 9 4. 생산전략 유형 = 10 제2절 생산전략 구조 = 11 1. 생산시스템 과업 = 11 제Ⅲ장 생산전략에 대한 파워프로세스의 접근 = 14 제1절 파워프로세스와 가치창출 =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