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경험을 통해 지각된 쇼핑가치가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itle
쇼핑경험을 통해 지각된 쇼핑가치가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uthors
이하늘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오늘날 소매산업은 새로운 소매업태의 출현과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로 인해 무한경쟁환경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소매업체들은 경쟁우위 실현을 위해 목표소비자들의 특성 및 욕구를 파악하고, 이를 충족시키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최근 들어 소비자들은 가격이나 제품품질 등의 실용적 가치뿐만 아니라 쇼핑의 즐거움, 라이프스타일의 구현, 매력적인 점포쇼핑환경 등의 정서적 가치도 함께 중요시 여기고 있다. 이에 따라 백화점, 할인점 등의 소매점들은 정서적 가치 차원에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1 1.2.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3 제 2 장 이론적 배경 = 4 2.1. 가치에 대한 이론적 고찰 = 4 2.1.1. 쇼핑가치에 관한 연구 = 4 2.1.2. 쇼핑경험가치에 관한 연구 = 5 2.2. 감정적 반응에 관한 이론적 고찰 = 10 2.2.1. 감정의 개념 = 10 2.2.2. 감정의 측정 = 11 2.2.3. 물리적 점포 내에서의 소비자 감정에 관한 선행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3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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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대학) > Business Administration (경영학) > Theses(경영학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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