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적 리더십이 조직몰입과 직무몰입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오늘날 국경 없는 무한경쟁 시대를 맞이하여 윤리적 리더십을 구심점으로 한 공정경영과 투명경영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으며, 글로벌 경쟁력의 원천이 되는 현실에서 기업 조직이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체화되기 위해서는 무형의 기업 가치 제고에 기여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또한 기업 경영 환경은 급속한 세계화와 정보화로 시장이 하나로 통합되고 있으며, 정보화 시대의 디지털 혁명에 따른 세계사적 큰 변화의 시기에서 도전과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는 지혜와 윤리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