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향성 생산거리함수를 이용한 중국의 상업은행효율성분석:

Abstract

금융은 현대경제의 핵심이고 상업은행은 금융의 주체이며 상업은행제도는 금융제도의 핵심내용이다. 2001년12월11일 중국은 WTO에 가입하면서 은행에 관련하여 채결한 서비스협정의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WTO가입 후 즉시 상해, 심천, 천진, 대련에서 외자은행에 대한 제한을 취소하고 1년까지 광주, 청도, 남경, 무한; 2년까지 제남, 복주, 성도, 중경; 3년까지 북경, 주해, 하문, 곤명; 4년까지 서안, 심양, 녕파, 산두; 5년까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1 제 1 절 연구 배경 1 제 2 절 연구의 목적 4 제 3 절 연구방법 및 논문의 구성 5 제 2 장 문헌연구 6 제 1 절 중국은행산업의 발전과정 6 제 2 절 은행효율성에 관한 이론적 고찰 10 1. 방향성거리함수의 정의 10 2. 소유구조에 따른 은행효율성분석 선행연구 16 3. DEA 및 DDF를 이용한 은행효율성 관련 선행연구 18 제 3 장 가설의 설정 및 연구설계 22